언어재활프로그램

언어재활 프로그램


언어재활 프로그램


청각구화

아동이 말소리와 주변음을 이해하고 발달시킬 수 있도록 보청기나 인공와우의 사용법을 익히게 합니다.

아동의 언어발달 사항에 대해 정기적으로 언어평가와 청능평가를 함께 진행하고 관리할 수 있어 말인지 발달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.

보청기 혹은 인공와우 착용 아동들이 잔존청력을 최대한 활용하여 말로 대화하는 데 필요한 기술, 방법, 절차 등을 제공하고 관리합니다.
가족중심서비스 모델을 바탕으로 일상생활에서 의사소통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부모상담을 해드립니다.

필요에 따라 학교 선생님에게도 청각장애에 대한 정보를 안내하여 아동의 학교생활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.

청·시각통합훈련

우리 몸의 감각기관인 청각과 시각을 통해 수용되는 모든 요소를 이용하여 말소리 인지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.

청·시각통합훈련의 극대화를 위해 가족중심서비스 모델로 난청인 뿐 아니라 가족 혹은 보호자와 함께 참여하여 시행합니다.

그 외 언어재활

또래에 비해 말이 늦다고 표현할 수 있고 사회성, 인지, 운동, 정서 등에는 문제가 없으나
의사소통에 어려움을 보이는 아동에 대하여 정확한 검사와 상담이 가능합니다.

자폐범주성장애, 지적장애, 뇌성마비 등의 발달장애, 최근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학습장애,
그 외에도 말더듬(유창성장애)과 조음·음운장애 및 실어증 등의 언어장애도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.